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아이폰 앱 결제취소,환불: 5분이면 쉽게 끝!

by 파주시에서 아침을 2019. 4. 17.

아이폰 자동 결제취소, 환불 5분으로 쉽게 끝내기.

아이폰결제취소

간혹 앱이나 아이튠즈 구독을 하다보면 이런경우 있죠. 무료로 가능했는데 체험기간이 끝나서 자동결제가 된다거나, 실수로 유료앱을 결제해버린다던가, 아니면 그냥 질러버렸는데 생각해보니 성급했던것 같은 경우.. 등등
상황에 따른 경우의 수는 굉장히 많은것 같습니다. 

예전에 환불방법을 찾다가 찾기도 전에 복잡할 것 같아서 그냥 환불을 포기하고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억울하기도 하고 아이폰결제 환불방법을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취소 


빠르게 결제를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은, 애플 고객지원센터(080-333-4000)에서 다이렉트로 취소를 요청하는 것 입니다.

만약 결제처리가 끝내진 상태라면 환불이나 취소를 하더라도 환급 되는데 보통 2~3일에서 길게는 1주일정도 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일반 카드취소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됨)

그렇게되면 이미 결제된 상태로 금융권에서 처리권을 갖게되며 정보역시 넘어가기 때문에 앱스토어(애플)&개발자에게 취소 권한은 없게 됩니다. 

핸드폰으로 취소하기


1. 앱스토어(App Store)에 접속

계정로그인 되어있는 상태로 메인화면 오른쪽 위 파란색 Apple계정을 클릭합니다.

2. Apple 로그인계정 클릭

본인이 로그인 되어있는 Apple계정을 클릭 및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서 밑으로 내리다가 보이는 구입내역을 누르도록 합니다.

 

3. 구입내역 > 결제취소 앱 클릭

지금까지 설치했던 앱(어플)의 내역들의 보일 것입니다. 어플명 아래에 보면 청구액 합계라고 쓰여져 있어 결제된 앱을 찾기가 쉬운데요, 결제취소를 원하는 앱을 찾아서 클릭 해 주세요.

저는 Between(비트윈)앱을 예시로 취소&환불을 같이 처리 하는걸 보여드릴게요.

 

4. 주문 > 앱 정보 클릭(빨간네모칸)

 

5. 문제신고 클릭

 

6. 취소사유종류 분류 > 상세히 작성

1번을 통해 대략적인 분류를 먼저 고르시고, 빈 공란에 왜 취소나 환불을 원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이유를 써주시고 제출 눌러주시면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