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국비지원

국비지원 it 컴퓨터학원 교육과정 종류엔 뭐가있을까?

by 파주시에서 아침을 2018. 11. 12.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교육과정 종류



국비지원 it 교육



요즘 보면 컴퓨터에 대한 많은 개발과 사용 빈도수가 10년 전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높아진 부분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또한 높아지며 컴퓨터 학원도 많이 보여지고 있는데다가 컴퓨터와 스마트폰 없이 살아가기엔 불편함을 쉽게 느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더욱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컴퓨터 분야에서도 여러가지 큰 틀로 나뉘어 지는데, 이는 국비지원을 받으실 때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분야의 전문학원을 선택하기에 좀 더 신중하게 만들어 주며 흥미를 돋구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그럼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컴퓨터 사무직 실무 엑셀 ppt 활용


①컴퓨터 기초 활용(엑셀·파워포인트·한글 등)

회사 사무직에서 기초 능력중에 손꼽히기도 하며, 잘 다룬다면 실력에 따라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엑셀·

PPT·한글 등의 실무 기능들을 배움으로써 문서작성 능력을 높이고 기본 차트작성과 계산능력을 높이며 도형작성과 통계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배워가는 등등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웹디자인 UI,UX 교육과정

②웹 디자인(web design)

전반적으로 인터넷 사이트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을 배웁니다.(HTML5 구조와 CSS를 통하여) 


요즘에는 어느정도의 UI 디자인과도 영역이 겹치기 때문에 예전엔 단순히 웹 편집만(웹 개편)을 전문으로 했다면, 요즘은 'UI/UX'에도 전문적으로 기획에 임하여 디자인도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 앱개발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파이썬 교육

③ IT분야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분야에서 프로그래밍 하기 위한 기초방식(C언어 · java · 파이썬 등)을 배우는 기초과정을 거친 후 여러가지 it계열의 방향으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 앱 개발: 자바(java)프로그래밍을 이용,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모바일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한 앱(app) 컨텐츠 구현

  • 데이터: 데이터 집합으로 결과와 행동을 예측하기 위해 수집하고자 하는 조직의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기획,수집,저장,처리를 통해 목적에 따른 분석이 가능한 기능을 갖춤

  •  프로그래밍 기초: 데이터분석과 웹 개발 등 활용성이 높은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초언어인 자바(java)의 기본원리와 응용능력 테스트 과정, C언어의 구조와 제어문/쿼리문을 학습하며 응용 실무까지 연습하고 능력을 높이는 C/C++ 등등의 과정



국비지원 게임 콘텐츠 제작 개발

④ 게임 콘텐츠 개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발하는 과정이며, 따로 배경(ux/ui)을 디자인 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는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언어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이 탑재되어 있어야 하며, 게임 자료구조를 구현해 게임 수학과 물리를 구현하며 알고리즘을 작성하는 능력을 함량-> 기르는 과정을 주 목표로 합니다.




이 외에도 비전공자 또는 초보자가 쉽게 배울수 있는 여러가지 많은 분야들이 있어서, 취직에 보태고자 하는 자격증을 취득시 필요한 교육을 들으시거나, 이직을 필요로 하실 때 직장을 다니면서 부담없이 자기계발 공부로 들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