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주 이야기

파주 문산자유시장이 뜨고있는 이유? 'DMZ관광'

by 파주시에서 아침을 2019. 8. 29.

파주 문산자유시장의 인기비결 'dmz관광' 

문산자유시장

문산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문산 자유시장에서 특별한 이색관광(투어) 이벤트를 함께 운영중이라고 하는데요. 그 관광은 바로

 

「DMZ 관광」

 

DMZ관광투어는 TV프로그램에 등장하기도 하고,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면서 외국인들까지 많은 관심을 보일만큼의 인기를 끌고있는 곳이에요.

 

남북간의 역사를 알아가면서 체험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파주에서 대표적인 인기 관광지로 떠오른 곳이랍니다.

 

문산자유시장이 DMZ 투어와 연계된 부분, 아래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MZ 관광 스티커 부착가게

시장에서 1만원이상 결제하면
'무료 DMZ 관광'

문산자유시장에서 1만원 이상 물건을 구매하거나, 또는 식사를 하면 발급해주는 영수증=티켓으로 사용하여 DMZ관광을 무료로 가실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가게에서 내주는건 아니고, DMZ 땅굴관광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해당 가게만 DMZ관광이 가능한 영수증을 발급해 줍니다.

 

 

DMZ 땅굴관광을 하기 위해서

 

1. 관광티켓 = 영수증

땅굴관광 스티커가 붙여진 해당 가게의 제품 or 식사를 1만원이상 결제하시고 관광 영수증을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이 때! '1만원대 = 1명' 가격과 인원수가 비례하게 영수증이 발급된다고 합니다.

*ex) 3만원대 물건을 구매하면 3명의 인원이 관광 가능

DMZ투어는 당일발행 영수증만 해당되므로, 투어를 가고자 하는 날에 운행시간을 미리 확인하셔서 일찍 문산자유시장에 방문하셔서 1만원 이상의 결제를 이루시고 접수하신 뒤, 시간대에 맞춰 바로 떠나시면 됩니다.

 

DMZ 관광 안내문

2. DMZ관광 운행정보 미리 파악하기.

 

일주일중에 총 6일(화~일)요일에만 정상적으로 운영하며(월요일 휴무/ 법정공휴일 제외), 

 

하루에 총 3번만 정해진 시간에만 투어가 가능하며, 40명씩 셔틀버스를 함께 타고가는 단체투어로 진행됩니다.

투어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동안 정도로 넉넉히 생각하시고 가면 좋겠습니다.

  • 오전 11:30
  • 오후 12:30
  • 오후 01:30

DMZ 관광 접수처

3. 관광 접수방법 Tip

다시한번 아래를 통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문산자유시장 관광접수처에서 오전 9시부터 당일 현장 선착순으로만 DMZ관광 접수를 하루 총 120명 받고 있습니다. (9시에 더 가깝게 도착해서 접수하는 쪽이 유리하겠죠?)

*11시30분= 40명
*12시30분= 40명
*13시30분= 40명

문산 자유시장에 도착하면, 바로 접수처로 찾아가셔서 신분증1인 1만원 구매한 관광전용 당일 영수증을 제시한 후, 정해진 시간에 맞춰 관광 셔틀버스 탑승지(문산자유시장 앞 주차장)에 찾아가시면 끝! 

 

 

4. 그 외 추가정보

  • [준비물] 신분증, 1인 1만원 당일발급영수증(관광전용)
  • [DMZ땅굴관광 코스] 도라산역▶도라산전망대▶제3땅굴▶통일촌▶문산자유시장 도착
  • [셔틀버스 탑승장소] 문산자유시장 공영주차장 앞(문산읍 문산로 45)

 

재래시장의 묘미를 느끼면서 파주의 인기관광지 투어까지 가능한 문산자유시장의 1만원 관광투어.

 

실질적으론 안보관광을 위해 방문하는 목적이 컸으나, 파주내에서 유명한 문산시장도 둘러볼 기회일 뿐더러 특산물도 함께 구경하고 선물용으로 물건을 사갈 수 있는 기회(?)로도 다가오니 여러모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