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만약 오류가 생긴다면 해결방법

by 파주시에서 아침을 2019. 12. 19.

주로 해외직구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페이팔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이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좌등록 및 카드등록을 진행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계좌 및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기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저번시간 페이팔 가입방법에 이어 이번엔 페이팔 계좌등록 과정과 함께 계좌등록 오류가 생길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금융, 재테크] - 페이팔 가입 방법(영문 주소/여권/이름 등)정리해봄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먼저 페이팔 회원가입까지 전부 마친 상태라면, 로그인 한 상태의 페이팔 웹사이트 or 모바일App을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셔서 <은행 및 카드>를 클릭하면 하단에 파란색 바탕으로 '카드 또는 은행계좌 연결' 라고 나오는데, 그 써져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or직불카드 어떤것을 선택할지 묻는 창이 나오게 되면 우선은 은행계좌를 선택해 주고,

 

만약 페이팔 앱으로 진행하신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웹사이트로 접속되는 로그인창이 나오면 로그인을 하셔서 'PayPal 웹사이트로 이동'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은행계좌를 등록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연결할 은행계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작성 해주시고 아래의 '동의 후 연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은행이름: 영문으로 작성(ex. KEB HANA BANK)
*은행코드: 은행 이름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채워짐
*계좌유형: 당좌/예금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관함.
*계좌번호: 등록할 계좌번호 기입
*본인확인: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둘 중 한가지 선택

 

 

그 후 소액의 돈을 등록한 계좌에 보냈다고 하는 인증창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본인 계좌로 입금하는데 2~4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계좌를 인증하려면 몇 일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몇일 후..

 

페이팔에서 계좌로 두 번 이체를 해준걸 확인했고 저번에 계좌 등록과정에서 하다가 말았던 페이지를 다시 접속하셔서 입금해준 금액을 들어온 차례대로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계좌로 넣어준 액수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계좌가 정상적으로 확인이 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계좌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없어 보이지만, 오류가 뜨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계좌 등록하면서 어떤 오류에 따라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 계좌 등록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계좌 등록하는 과정에서 계좌에 락이 걸려있거나, 이미 다른 Paypal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계좌라거나, 입금액을 정확히 입력했는데 등록이 되지 않는경우 등 여러가지 이상함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개개인이 놓여진 상황에 따라 계좌등록이 안될 수 있기때문에, 가장 정확한 해결책을 위해 페이팔코리아에 전화하셔서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방법을 듣는것이 명확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코리아 고객센터: 02-3483-1131

일반 고객센터와 다르게 나타나 의심스러울 수 있는 번호이긴 하나,, 이 번호가 페이팔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맞으며,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로 몇가지를 물어볼 수 있으니 그 점 참고하시고 계좌등록 오류를 잘 해결하셔서 마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