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블랙 프라이데이, 어떤 제품들을 구매하면 좋을까?

by 파주시에서 아침을 2019. 11. 29.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쇼핑들이 행해지는날 이라며 알려져 오고 있습니다. 

시기는 미국 기준으로 매년 11월 4째주의 추수감사절(목요일)이 바로 지난 그 다음날 열리고 있어요.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2019.11.29 ~ 11.30 

대표적인 쇼핑의 날이라고 알려진 만큼, 블랙 프라이데이 시기에는 1년 매출의 70%가 이 날 이루어질 정도로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이용하려면.

한국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해 항목을 구분하지 않고도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30~70%까지도 할인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날은 국내에서 보다 해외에서 쇼핑하기 or 해외 직구시 유리한 점을 띄우고 있죠.

 

평소에 해외 의류/잡화 등 제품들 중에서 금액때문에 구매를 고려했던 분들이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를 바라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생각을 해보셨을 것 같아요. 

 

블랙 프라이데이때 살만한 제품

블랙 프라이데이를 찾으면서 사람들이 살만한 것으로 가장 많이 언급한 제품들을 알아 봤습니다.

노트북, 아이패드, 닌텐도 스위치, 그래픽카드, 에어팟, TV, 아이폰, 맥북, ssd, 모니터, 마우스, 명품(의류 및 잡화), 스마트폰, 시계, 신발, 스피커, 플스, 태블릿, 캐논 등

그 외 블랙프라이데이를 이용해 해외직구 사이트로 많이 추천하는 사이트들을 또한 알아 보았는데요,

1. 아마존

 

2. GAP

 

3. 폴로 랄프로렌

4. 이베이

 

위 사이트들 말고도 해외직구 사이트는 굉장히 많으니, 너무 저렴하게 시세가 적힌 사이트는 사기 사이트인지 유의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직구에 필수인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해외 사이트에서 물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해요.

 

국내에 수입되는 모든 물품들은 그에대한 세금(관세/부가세 등)을 내야하는데, 개인 용도로 해외에서 구매해오는 소액의 물품은 면제해줍니다.

 

추후 이 경우의 악용을 막기위해서 구매자가 어떤 물품을 수입하는지에 대한 통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각 개인의 통관고유부호가 있어야 통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쉽게말해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해 개인확인이 필요한 고유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것은 쉽게 받을 수 있으니 꼭 받아두세요!

 

그 외 중요한 정보! 최근 블랙프라이데이 시기에 맞춰서 가짜 직구사이트가 나타나거나 하는 사기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를 생각중이신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를 공유드리며, 미리 참고하시고 사기예방 또한 신경쓰면서 즐거운 쇼핑을 하도록 해요! :)

한국 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사이트에서 제품 구매 전, 사기가 의심되는 사이트 확인 or 오픈마켓에 입점한 구매대행 업체의 사업자 정보 확인가능함.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

국제거래에서 소비자가 신용카드 피해를 본 경우, 신용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해줌.

 

만약 국제 거래중 피해를 겪은게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는 본인의 경우에 따라 아래에 연락하여 신고 및 대처할 수 있음.

  • 국내 사업자 관련 피해: 1372소비자상담센터
  • 해외 사업자 관련 피해: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