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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예정지 발표지역, 추가발표 내용 요약정리

by 파주시에서 아침을 2019. 5. 7.

수도권 3기 신도시 발표, 예정지 추가발표 내용 요약정리

3기신도시

수도권 주택 30만호 공급안 중, 3기 신규택지의 추진 계획이 5월7일자로 추가 발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2018년 지난 해 수도권 택지에 30만 가구를 공급한다는 내용의 계획을 발표한 바가 있었죠. 오늘 발표된 공급 계획까지 아래에 나타내 보았습니다.


수도권 3기신도시 공급계획

총 30만 예정 가구 발표일
2018.09월 1차 (3만5천가구) 
2018.12월 2차 (15만5천가구)
2019.05월 3차 (11만 가구)

이를 포함한 택지 22곳에 공급되는 남은 전체 주택 규모남은 11만 가구에 대한 3차 택지 추가발표를 19년도 5월7일인 오늘 내놓은 것 인데요.

기존에 발표되었던 지금까지의 3기 신도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남양주 왕숙(6만6천가구)
하남 교산(3만2천가구)
인천 계양 테크노밸리(1만7천가구)
과천 과천동 지구(7천가구) 

그리고 이번 2019.05월에 국토교통부에서 신도시 계획으로 내놓은 고양시 창릉지구(813만㎡, 3만8천 가구)와 부천시 대장지구(343만㎡,2만가구)에 제3기 신도시의 계획 발표를 이룬 동시에,

서울권 택지에서도 들어서는 1만가구 가량의 주택과, 경기권 지구에 지어질  4만2천 가구의 지역들이 아래와 같이 보여 졌습니다.

<서울권>

사당역 복합환승센터(1천200가구)
창동역 복합환승센터(300가구)
왕십리역 철도부지(300가구) 등

<경기권>

안산 장상(신안산선 신설역)
용인 구성역(분당선 구성역, GTX-A 신설역)
안양 인덕원(4호선 인덕원역) 등

3기 신도시 교통 대책


그렇다면 추가발표 된 고양 창릉과 부천 대장의 3기신도시 교통 대책으로 내놓은 계획들은 어떻게 될까요?

<고양 창릉지구>

1. 고양 창릉 지구의 새절역(6호선•서부선)부터 고양시청까지 14.5㎞ 거리의 지하철 ‘고양선’ 신설
2. 창릉지구와 제2자유로도 4차로로 이어질 계획
3. 경의중앙선 화전역과 고양시청역 등 여러 지하철 신설역들이 간선 급행버스 체계로 연결
4. 일산 백석동에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자동차 도로가 생김.

*여의도에서 25분, 용산에서 25분, 서울 강남에서 30분 정도의 시간으로 고양 창릉 지구로 이동가능*

<부천 대장지구>

1. 김포공항역과 부천종합운동장역을 바로 연결하는 S-BRT가 설치
2. 교통수단(S-BRT→GTX-B)을 이용해 부천 대장 지구에서 서울역까지의소요 시간은 30분 정도, 여의도까지는 25분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
3. 광역급행철도 GTX-B 예정지 부천종합운동장역엔 복합환승센터 설치 예정


 3기 신도시는 2022년 입주를 목표로 하여 2020년부터 분양이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하며,

또한 국토부장관의 말로는 2023년 이후에도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양질의 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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